태권도장 무토

[성인 태권도] 운동과 통증은 한 끗 차이. 통증 예방을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문

공지사항&뉴스&행사/기타

[성인 태권도] 운동과 통증은 한 끗 차이. 통증 예방을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아완성 2016. 1. 13. 15:01


[성인 태권도] 운동과 통증은 한 끗 차이. 통증 예방을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래 앉아 있으면 아프고 누워있으면 덜 아프고, 다시 움직이면 아프고 한 번쯤은 끝나지 않는 통증으로 고생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통증은 몸을 움직이기 어려울 정도의 지속적인 아픔에서부터 날카로운 갑작스러운 통증까지 다양하고 넓은 범위를 갖고 있습니다.

 



 

적당한 운동은 통증을 덜어주는 아주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면 몸이 건강해질까 해서 피트니스센터(헬스장)에 가서 혼자 운동을 많이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첫째날에는 열심히 덤벨도 들고 런닝머신도 달리니 근육통이 생기지요. 몸이 많이 아프지만 운동으로 풀면 되겠지라는 생각을 갖고 더 열심히 했더니 근육통이 심해져 운동을 그만두었던 경험들 있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혼자서 운동을 시작해 백전백패의 경험을 하신 분들!

처음에 너무 무리한 목표와 꿈을 갖은 채 지도자 없이 혼자서 운동하여 생긴 결과입니다.

 

 

 

운동하실 때 주의할 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면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적인 몸의 움직임이 있은 후에는 꼭 몸의 회복 시간이 필요합니다.

쉼 없이 반복적인 운동은 근육에 쌓인 피로물질을 덜어내지 못한 체 더 쌓고 더 쌓으며 몸에 상태를 악화시킬 뿐이죠.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통이 있다면 간단한 스트레칭과 강도가 낮은 운동으로 풀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리한 운동이 있은 후에는 따듯한 물로 찜질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하는 것이며, 지도자와 함께 올바른 운동을 지속하는 것입니다. 지도자와 함께하는 운동은 운동 중 부상을 막을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적절한 운동량을 제시해 준다는 것입니다. 젖산 축적이 신속하고 올바르게 해소되어 운동 지속성도 높아지게 됨은 물론이고요.

 





 

운동은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자 방법입니다. 잘 알고했을 땐 약이 될 수 있지만 무모한 의지로만 하는 운동은 부상과 운동 지속성을 떨어뜨리기 좋음은 두말할 것 없지요.

 

태권도장 무토는 우수한 체육대학을 졸업하신 사범들이 가르치고 있어 많은 성인분들이 전문적인 지도 진의 지도 아래 지속적인 수련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즐거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싶으십니까?

더 이상 작심삼일 혼자 각오하지 마시고 건강한 지도법을 전해줄 지도차를 찾아보는 건 어떠신지요?

 

바름은 바른 지도자에게서 나옵니다.

가족과 직장을 지키는 것보다 당신의 몸을 지키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일입니다.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