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장 무토

다이어트에 태권도 수련 효과적… 평균 7.5kg 감량 성공 본문

공지사항&뉴스&행사/뉴스

다이어트에 태권도 수련 효과적… 평균 7.5kg 감량 성공

자아완성 2014. 1. 23. 14:12

다이어트에 태권도 수련 효과적… 평균 7.5kg 감량 성공


청주MBC 다이어트 코리아 대성공… 공공의 적 다이어트 태권도로 해결 




다이어트코리아 태권도 참가자들이 수련을 하고 있다.


태권도 수련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사실이 입증됐다. 

대한태권도협회(회장 김태환, KTA)가 지난 8월부터 청주MBC의 ‘다이어트코리아’에서 태권도를 통해 시도한 결과 대성공적인 결과를 낳았다. 참가자 평균 7.5kg 감량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코리아>는 체중과 체지방률 등이 높은 비만자들이 자율적 운동과 식단조절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는 방식으로, 건전한 경쟁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정착시키고 개인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역 내에서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태권도는 5기로 진행됐다. 앞서 진행된 4기까지는 피트니스센터를 통해 진행했다. 태권도는 9월 하순부터 KTA를 통해 충북 지역 태권도장과 손을 맞잡고 추진해왔다. 

참가자들은 10주간 체성분 분석부터 식단조절, 선발도장에서의 태권도 수련을 통해 다이어트를 실시했다. 11월 말 5기 프로그램을 마친 결과, 중간점검 및 최종순위를 통해 입상자가 가려졌다.



(표1 참조)


107명이 지원해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친 지원자(88%, 중도 포기자 등 제외)를 대상으로 체력측정을 한 결과 평균적으로 체지방률은 13%, 체중은 7.5kg씩 감소되었다. 최고기록자는 10주 동안 무려 28kg을 감량했다.

참가자들은 “혼자 운동하는 것보다 태권도장에서 여럿이 같이 하다 보니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기초체력도 좋아지고 몸이 정말 건강해진 느낌을 받는다”라고 소감을 말하며 매우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KTA는 앞서 프로그램의 진행을 위해 지난 8월 충북지역 지도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연수 후 지도능력, 도장환경, 지역 안배 등을 통해 19개 도장을 선정한 바 있다. 이들을 대상으로 지도자 보수교육도 진행됐다.



양측 관계자와 참가자들의 단체사진


KTA 김세혁 전무이사는 “태권도는 충분한 다이어트 효과가 있고 성인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범국민적 운동임을 프로그램을 통해 보여주고자 했다”라면서 “이는 대한태권도협회가 그동안 추진해 온 도장지원사업 및 성인활성화 프로그램과 목적을 같이한다. 5기 성공을 계기로 성인층 및 일선도장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Comments